사회/환경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한국토지주택공사(LH)수선유지급여사업 위·수탁 협약 체결
주거 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주택 개보수 가능하도록 지원
 
신보경 기자 기사입력  2019/02/15 [12:28]

▲   대구광역시 남구청은 지난 14일, 한국토지주택공사(LH) 대구경북지역본부와 주거급여 수선유지급여사업(집수리)에 대한 위·수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 신보경 기자

총 사업비 6억원, 93가구에 도배·장판, 지붕보수, 창호·단열·난방공사 등


대구광역시 남구청(구청장 조재구)은 지난 14일, 한국토지주택공사(LH) 대구경북지역본부와 수선유지급여사업 위·수탁 협약을 체결했다.


“수선유지급여사업”은 주거급여수급자 중 자가 수급자를 대상으로   소득인정액과 주택노후도 등을 고려하여 맞춤형 주택 개·보수가   가능하도록 수선유지급여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남구청은 올해 주택을 소유하고 그 주택에 거주하는 주거급여 수급 93가구를 대상으로 총사업비 6억원을 투입하여 양질의 주거수준을 확보할 계획이다.

▲  대구광역시 남구청은 지난 14일, 한국토지주택공사(LH) 대구경북지역본부와 주거급여 수선유지급여사업(집수리)에 대한 위·수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 신보경 기자

주택 노후도에 따라▴경보수(도배, 장판 등)▴중보수(창호, 단열, 난방공사 등)▴대보수(지붕, 욕실 및 주방 개량 등)를 시행한다.

 

지원금액은 보수 범위별 가구당 ▴경보수 378만원(45가구) ▴중보수 702만원(24가구) ▴대보수 1,026만원(24가구)을 기준으로 수급자의 소득인정액에 따라 차등 지급한다.

 

더불어, 경사로 설치, 문 폭 확대, 미끄럼 방지 등 주거 약자용 편의시설 설치를 위하여 장애인 가구는 380만원, 고령자 가구는 50만원 한도 내에서 추가로 지원받을 수 있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LH 대구경북지역본부와 주거급여 수선유지사업 협약 체결로 저소득 계층이 쾌적하고 안전한 주거수준 향상 및 양질의 주거복지서비스 혜택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트위터트위터 페이스북페이스북 Share on Google+구글+ 카카오톡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카카오스토리 밴드밴드
기사입력: 2019/02/15 [12:28]  최종편집: ⓒ e조은뉴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