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IT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주은행, 광주형일자리에 100억원 투자 의향
- 완성차공장 사업 첫 투자자로 의향서 광주시에 전달 ..광주시 ‘완성차공장 사업성, 지속가능성, 고용창출 보고 투자결정’”..시, 광주은행 투자의향 환영, 향후 투자자 모집에 긍정효과 기대
 
조순익 기자 기사입력  2019/04/30 [00:35]

 

▲ 사진왼쪽부터-광주광역시 손경종 전략산업국장, 이병훈 문화경제부시장,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광주은행 송종욱 은행장, 김경태 부행장, 정찬암 부행장    

광주형일자리 첫 모델인 완성차공장 사업에 광주은행이 첫 투자자로 투자의향서를 29일 광주광역시에 전달했다.

 

광주시는 이날 시청 비즈니스룸에서 광주형일자리 완성차공장 합작법인 투자의향서 전달식을 갖고, 광주은행으로부터 100억원의 투자의향서를 전달 받았다.

 

광주은행은 완성차공장 합작법인의 사업성과 지속가능성을 내부적으로 검토해 첫 투자자로 투자의향서를 제출하게 됐다완성차공장 합작법인이 글로벌 완성차 기업의 품질, 마케팅, 판매 분야의 검증된 노하우뿐만 아니라 위탁생산 차량의 상품성에 기반을 둔 경쟁력과 협력적 노사관계, 정부지원에 토대를 둔 안정성을 보유했다고 평가했다.

 

광주시는 투자유치 마케팅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시점에 광주은행이 투자의향을 밝힘으로서 다른 투자자 모집에도 긍정적 효과를 미칠 것으로 내다봤다.

 

완성차공장 사업은 상반기에 투자자를 모집하여 합작법인을 설립해 하반기에는 공사에 들어가고, 2021년 하반기 공장완공 및 양산에 들어가게 된다.

▲ 29일 오후 광주광역시청 3층 비즈니스룸에서 ‘완성차공장 합작법인 광주은행 투자의향서 전달식’_송종욱 광주은행 은행장이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에게 투자의향서 전달하고 기념촬영    

송종욱 광주은행장은 광주형 일자리 첫 사업에 투자자로 참여하게 돼 기쁘다지역 청년들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역을 발전시켜 나갈 광주형일자리 사업에 최대한 힘을 모아 최선을 다해 돕겠다고 말했다.

 

이용섭 광주시장은 그동안 지역발전과 지역민들의 위해 많은 지원을 해온 향토기업인 광주은행이 완성차공장 사업 첫 투자자로 참여해주어 감사하다면서 광주형일자리 사업은 광주청년들의 일자리 창출은 물론 한국경제의 체질을 바꾸고 제조업의 경쟁력을 높이는 시대적 소명임으로 반드시 성공시키겠다고 의지를 표명했다.

現 취재국장 조순익 기자(2014.10.13.字~)/
前 편집국장(2011.7.9.~2014.10.12./3.3년)
-제보 ☎ 010-9656-1383 /e메일 : inhyangin@naver.com
 
트위터트위터 페이스북페이스북 Share on Google+구글+ 카카오톡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카카오스토리 밴드밴드
기사입력: 2019/04/30 [00:35]  최종편집: ⓒ e조은뉴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