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환경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남부여경찰서, 제2기 시민경찰학교 운영
체감안전도 향상, 지역 공동체 치안활동 전개
 
e조은뉴스/편집국 기사입력  2019/06/16 [17:45]

▲     © e조은뉴스/편집국


충남부여경찰서(서장 박찬규)는, 오는 13일 지역 주민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기 시민경찰학교 입 교식”을 가졌다.


이번 실시하는 제2기 시민경찰학교는 평소지역사회 안전에 관심이 많고 자원봉사 의지가 투철한 주민의 교육희망 접수를 받아 입교식을 시작 으로 4일간의 일정으로 범죄예방 요령, 생활법률 교육 등 다양한 경찰 업무에 대한 강의와 현장체험과정 프로그램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시민경찰학교 수료생들은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활동과 범죄 취약지 합동 순찰, 범죄예방환경 개선 아이디어 수렴 등을 통해 공동체치안 협력 파트너로서의 역할을 하게 된다.

 

박찬규 서장은 범죄로부터 안전한 사회는 경찰의 노력만으로는 한계가 있어 경찰에 대한 지역주민의 협조와 경찰에 대한 신뢰를 바탕으로 힘을 합쳐야 한다며, “경찰이 곧 시민이고, 시민이 곧 경찰이다.”는 말처럼 공동체치안활동을 위해 시민경찰의 적극적인 활동을 당부했다.

트위터트위터 페이스북페이스북 Share on Google+구글+ 카카오톡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카카오스토리 밴드밴드
기사입력: 2019/06/16 [17:45]  최종편집: ⓒ e조은뉴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