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행정 > 국정종합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2019광주세계수영대회 성공 위해 달빛동맹 뭉쳤다
-대구시민1700여명 광주시민과 한데 모여 열띤 응원 펼쳐..22∼23일 남부대에서 ‘대구의 날’ 행사,다양한 문화예술공연..이용섭·권영진 시장 경기 함께 보며 형제도시 의미 되새겨
 
조순익 기자 기사입력  2019/07/23 [17:49]

 

▲ 달빛동맹_ 수영대회 응원 © 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조직위원회 제공    

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에서 또 한번 달빛동맹의 위력이 발휘됐다.

 

대회 성공을 위해 많은 대구시민들이 광주를 찾아 경기를 직접 관람하고 민간단체들은 대회 기간 공동행사를 기획했다.

 

경기장 주변에서는 대구시 문화예술 단체가 다양한 공연행사를 펼치는 등 다방면에서 대회 성공에 힘을 실어주고 있다.

▲ 달빛동맹_김정숙 여사, 조직위원장 이용섭 광주시장, 권영진 대구시장© 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조직위원회 제공    

이에 문재인 대통령 부인 김정숙 여사는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에게 문자메시지를 보내 달빛동맹을 응원하기도 했다.

 

23일 대구시민 1700여명은 광주를 방문해 광주세계수영대회 단체 관람에 나섰다.

 

이날 오전 광주에 도착한 이들은 남부대 주경기장에서 경기장을 가득 메운 광주시민과 한데 어울려 우리나라 선수의 선전을 목청 높여 응원했다.

 

특히 이용섭 대회 조직위원장 겸 광주시장도 권영진 대구시장과 대구시민, 광주시민과 경영 경기를 함께 보며 달빛동맹의 의미를 되새겼다.

▲ 달빛동맹-권영진 대구시장, 이용섭 광주시장 응원 © 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조직위원회 제공    

권영진 대구시장은 세계수영선수권대회가 형제도시 광주에서 성대하게 개최된 것을 축하드린다영호남 지역갈등을 우리 세대에서 끊어내고 후대에 새로운 시대를 물려줘야 하며 그 시작이 달빛동맹으로 이용섭 시장님과 함께 대구와 광주가 하나 되는 일에 모든 것을 던지겠다고 말했다.

 

이에 이용섭 광주시장은 39주년 5·18기념식에서 문재인 대통령께서 달빛동맹이야말로 대한민국 교류와 협력의 성공적인 모델이라고 강조하셨다영호남은 정치적 이유로 분열과 갈등이 있었지만 지금은 어느 곳보다도 교류화 협력이 증진되면서 형제처럼 잘 지내고 있다고 화답했다.

 

이어 수영대회를 개최하며 대구로부터 많은 도움을 받았다앞으로 대구의 일이나 행사가 있으면 발벗고 나서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특히 이날 광주와 대구가 시장부터 관계자, 시민들까지 모두 하나가 된 모습에 김정숙 여사가 이용섭 시장에게 손수 문자메시지를 보내 화제가 되고 있다.

 

김 여사는 이용섭 시장님과 권영진 시장님 두 분이 5·18기념식 때 함께 계신 모습에 감동 받았다오늘도 권영진 시장님이 광주수영대회를 축하하러 직접 와 주신 모습을 보고 우리 국민들께서도 좋은 인상을 받으셨을 것이다. 동서화합을 위한 두 분의 진정성과 달빛동맹을 응원한다고 전했다.

▲ © 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조직위원회 제공    

이 외에도 대구시는 밴드와 무용, 뮤지컬 등 다양한 공연행사를 남부대에서 펼치며 대회 분위기 조성에도 톡톡히 한 몫을 하고 있다.

 

22~23일 양일간 이어진 대구의 날행사 공연에는 대구예총 공연팀인 곽동현과 슈퍼밴드의 퓨전국악, 대구 학생들로 구성된 신타카타카의 타악앙상블 공연, 영남대·대구예술대학 연합무용단의 무용·탭댄스·힙합 공연, 계명문화대 뮤지컬팀의 알라딘·라이언킹 뮤지컬 등 수준 높은 공연을 참가 선수단과 광주시민들에게 선사했다.

 

現 취재국장 조순익 기자(2014.10.13.字~)/
前 편집국장(2011.7.9.~2014.10.12./3.3년)
-제보 ☎ 010-9656-1383 /e메일 : inhyangin@naver.com
 
트위터트위터 페이스북페이스북 Share on Google+구글+ 카카오톡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카카오스토리 밴드밴드
기사입력: 2019/07/23 [17:49]  최종편집: ⓒ e조은뉴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