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건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순천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대응 총력
-질병관리본부 콜센터 1339 연결 지연 대비, 자체 상담전화 운영..순천시의사회와 긴밀한 협조 체계 유지→환자 적극진료로 시민 안심도모..다중이용 식품·위생관련 단체와 협조하여 위생관리 철저..위생종사자 중 중국
 
조순익 기자 기사입력  2020/01/30 [10:39]

 

 

전남 순천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의 관내 전파 차단을 위한 대응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먼저 설 명절 연휴임에도 불구하고 지난 27일 순천시의사회와 긴급 대책회의를 개최, 신종 감염병 여부를 막론하고 관내 병의원 의사들이 적극 진료로 시민들이 안심하고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할 것을 협의했다.

 

허석 순천시장은 다중 이용 업소인 미용실목욕탕 등 공중위생단체와 음식점식품가공 업소 등 식품위생단체, 피시방노래방 등 관련 단체도 소독 등 위생관리에 철저를 기해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특히, 중국에서 명절을 보내고 돌아온 업체 종사자가 있을 경우 증상이 없어도 2주 정도 자가 격리 후 업무에 종사하도록 했으며, 관광지 주변 등 외국인 손님 방문 관련 특이사항 발생 시 보건소와 적극 협의하여 감염병 전파방지에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관내 감염병 선별 진료기관은 순천의료원과 성가롤로병원 총 2개소로 중국을 다녀온 사람 중 14일 이내에 발열 및 호흡기 증상이 발생할 경우 보건소와 상담 후 안내 받아 의료기관을 방문해야 한다.

 

또한 계절인플루엔자가 유행하는 시기인 만큼 해외 여행력이 없는 일반 호흡기질환 유사 증상자는 인근 의료기관을 이용하면 된다.

 

정영고 시 보건소장은 발열 및 호흡기 증상이 있는 사람과 접촉할 경우 마스크 착용, 손씻기를 철저히 하고 기침예절을 지키는 등 예방수칙을 준수해야 하며, 순천에 거주하는 시민이 중국을 방문한 경우 특별한 증상이 없어도 입국 후 2주 정도 스스로 자택격리를 실시할 것을 당부했다.

 

한편, 순천시는 질병관리본부 콜센터 1339와 원활한 연결이 되지 않을 것을 대비해 자체 감염병 관련 상담을 제공하고 있으니 감염병 관련 궁금증이나 의심증상 등 문의사항은 순천시보건소(061-749-6680)로 전화하면 된다.

 

現 취재국장 조순익 기자(2014.10.13.字~)/
前 편집국장(2011.7.9.~2014.10.12./3.3년)
-제보 ☎ 010-9656-1383 /e메일 : inhyangin@naver.com
 
트위터트위터 페이스북페이스북 Share on Google+구글+ 카카오톡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카카오스토리 밴드밴드 네이버네이버
기사입력: 2020/01/30 [10:39]  최종편집: ⓒ e조은뉴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