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조은뉴스네트워크 > 서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서울 서초구,언텍트 2학기 생활 ‘온라인 인형극장에서 슬기롭게 보내세요’
 
양동순 기자 기사입력  2020/08/20 [15:00]

 

 

서울특별시 서초구(구청장 조은희)와 서초구립 방배유스센터(관장 유형우)는 유치원 및 초등 저학년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성폭력, 인성교육, 양성평등의 내용이 담긴 온라인 인형극장을 오픈한다고 20일 밝혔다.

 

온라인 인형극장은 학교폭력, 성폭력, 인성교육, 양성평등, 스마트폰 바르게 쓰기의 5가지 주제로 총10여편의 극으로 구성되어 일상 생활속에서 발생되는 여러 상황과 대처방법에 대해 알기 쉽게 이해하고 배울 수 있도록 교육적, 문화 예술적 부분을 함께 담았다.

 

현재 유치원 및 초등학교의 신청을 받고 해당 학교에 찾아가 직접 공연하는 방식을 확대하여 가정에서도, 모바일 손안에서도 언제든 유익하게 보낼수 있도록 비대면 교육서비스를 확대하게 됐다.

 

서초구립 방배유스센터 유형우 관장은 이번 온라인 인형극장으로 시간과 공간을 넘어 더 많은 아동 청소년들에게 교육내용이 전달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해 본다라고 전했다.

 

온라인 인형극장의 접속방법은 홈페이지 (www.bb1318.com 공지사항 참조) 또는 유튜브 채널검색 방배유스센터내에 인형극을 검색하면 된다.

 

한편, 서초구립 방배유스센터(운영법인: 푸른나무재단)의 인형극은 서초구의 지원을 받아 2005년부터 매년 70여회 공연과 삼성전자R&D서울캠퍼스의 지원으로 2017년부터 스마트폰 바르게 쓰기 공연을 진행해 오고 있다.

 

트위터트위터 페이스북페이스북 Share on Google+구글+ 카카오톡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카카오스토리 밴드밴드 네이버네이버
기사입력: 2020/08/20 [15:00]  최종편집: ⓒ e조은뉴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