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환경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남계룡시, 시정발전을 위한 역대 부시장 초청 간담회 개최
6명의 역대 부시장 참석... 시정발전을 위한 각종 제안 쏟아내
 
허용재 기자 기사입력  2020/09/25 [16:04]

 

▲   역대 부시장 초청간담회 (왼쪽부터 전준호, 홍석우, 최선규, 최홍묵 시장, 명주식, 권오인, 안일선)  © 허용재 기자


계룡시는 지난 24일 시청 상황실에서 전임 부시장들을 초청해 시정발전 자문을 위한 ‘역대 부시장 초청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정책예산담당관의 시정현황 설명 이후, 간담회에 참석한 전임 부시장들이「민군화합 행복도시 국방수도 계룡」건설을 위한 발전 방안에 대해 토론 및 제안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간담회를 통해 제안된 내용으로는 △계룡시 중장기 분야별 종합 계획 수립 △EXPO 대비 범시민 캠페인 추진 △국방 클러스터 구축을 통한 공공기관 유치 △스마트 시대에 필요한 혁신 마인드 함양 △정책의 최종 소비자인 시민과의 소통행정 강조 △향적산 상봉 철쭉 군락단지 조성을 통한 관광자원화 등이 있었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최소의 인원만 참석해 진행됐으며, ‘코로나19가 우리 사회 전반을 바꿔놓았듯이 행정도 그에 맞게 비대면·언택트 중심의 행정 체계 구축이 필요하다’는 내용이 토론의 주를 이루었다.


최홍묵 시장은 “시가 2003년 개청 이래 현재까지 많은 발전을 이뤘으나 이에 만족하지 않고, 오늘 나온 의견을 바탕으로 현안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해 향후 자족도시 건설의 밑거름으로 삼을 예정이며, 앞으로도 계룡시 발전을 위한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계룡시는 내년도 개청 이래 최대 규모 행사인「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를 앞두고 있을 뿐만 아니라 △향적산 치유의 숲 조성 △하대실 지구 개발 등 자족도시 건설을 위해 전력을 기울이고 있다.

-언론인-
現) 허용재 편집국장 겸 기자 (2014. 10. 13 ~ 현재)
現) e조은뉴스 대전취재본부장 (2013. 11. 11자)
前) e조은뉴스 상무이사 (2013. 11. 11자)
-제보 010-4421-0110 / e메일: hyj5226@naver.com
-http://www.egoodnews.kr
 
트위터트위터 페이스북페이스북 Share on Google+구글+ 카카오톡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카카오스토리 밴드밴드 네이버네이버
기사입력: 2020/09/25 [16:04]  최종편집: ⓒ e조은뉴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