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조은뉴스네트워크 > 서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서울방배유스센터,코로나 방역부터 청소년 마음방역까지
-서초구 청소년의 자기주도 봉사활동 응원
 
양동순 기자 기사입력  2020/11/20 [18:18]

 

 

온라인으로 봉사활동을 진행해야 하는 어려운 상황에서도 센터에서 청소년의 자기주도적 참여활동 기회를 얻어 성취감도 느끼고 코로나블루를 해소할 수 있었어요

 

서울특별시 서초구 지역사회발전을 위해 방배유스센터에서 자발적으로 활동하고 있는 서초구청소년참여자치센터 ‘T=I’(대표 청소년 최○○)는 마스크 너머 밝은 표정으로 말했다.

 

반복된 개학 연기, 잦은 학사일정 변경, 온라인 수업 장기화에 지친 청소년들의 스트레스 및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따라 청소년들의 부담감을 해소할 수 있는 탈출구가 필요하다는 사회적 분위기가 대두됐다.

 

이에 따라 서초구립 방배유스센터(관장 유형우)는 코로나블루 해소 때문에 청소년의 정신건강이 위축되지 않도록 언택트 자기주도 봉사활동을 12월까지 비대면, 온라인으로 운영 중이다.

 

또한 화상회의 프로그램 및 간식KIT발송 등의 동아리 활동 지원, 지역연계를 통한 봉사활동일감 마련 등의 노력을 기울였다.

 

이에 따라 서초구청소년참여자치센터‘T=I’ 124명은 사회적 거리두기를 극복하고 12회 자기주도봉사활동, 9회 심리방역 캠페인을 벌이며 서초구민의 코로나블루 해소에 이바지 했다.

 

그 가운데 심리방역을 위한 온라인마음상담소 서초구 청소년을 위한 랜선온라인힐링진로축제 코로나 폭염취약계층 대상 서초V쿨키트 기부활동 비대면 인권교육 및 소식지 제작 캠페인 활동 등 봉사, 인권, 코로나블루 해소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성과를 이뤘다.

 

앞으로도 꾸준히 청소년이 지역사회발전을 위해 봉사활동을 진행할 수 있는 기반을 적극적으로 마련할 예정이다.

 

위 내용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방배유스센터 홈페이지(www.bb1318.com)에서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방배유스센터 청소년사업팀(02-3487-6161, 내선204)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트위터트위터 페이스북페이스북 Share on Google+구글+ 카카오톡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카카오스토리 밴드밴드 네이버네이버
기사입력: 2020/11/20 [18:18]  최종편집: ⓒ e조은뉴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