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조은뉴스네트워크 > 서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서울 서초구 방배유스센터,전국 청소년 동아리 우수사례 선정
- 청년 서포터즈 ‘여성가족부 장관상’ 수상
 
김휘복 기자 기사입력  2020/12/23 [11:13]

 

 

서울특별시 서초구(구청장 조은희) 방배유스센터 청년서포터즈 특공대가 여성가족부 주최,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주관한 ‘2020년 전국 청소년 어울림마당·동아리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최우수 동아리로 선정,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청소년의 건강한 여가활동 프로그램을 기획 및 운영하는 후기 청소년 동아리 청년서포터즈 특공대는 지난 한 해 동안 온라인마음상담소 온라인진로축제<너의 꿈을 응원해Dream>를 운영하며 언택트 활동 프로그램의 모범사례가 되었다. 위 동아리는 비대면 여가활동 프로그램 사례로 서초구 청소년의 우울감과 불안, 학업스트레스 해소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미 서초구청장상’, ‘서울청소년수련시설협회장상을 수상한 바 있다.

 

직접 만나지 않아도 열정과 의지만 있다면 비대면, 온라인 활동도 충분히 즐거울 수 있다는 사실을 알았어요서초구 청소년의 건강한 여가생활을 위해 시간을 아끼지 않는 후기 청소년 장○○(청년서포터즈 특공대 대표)는 위와 같이 활동 소감을 전했다.

 


오히려 비대면, 온라인 활동의 장점을 활용해 더 큰 성과를 얻을 수 있더라구요. 고민상담의 사각지대에 놓여있던 청소년들의 정신건강을 위해 활동할 수 있어서 더 큰 보람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라며 기쁜 표정을 지어보였다.

 

한편, 서울 서초구 방배유스센터는 2021년에도 코로나19로 인해 청소년 활동이 위축되지 않고 청소년의 자기주도적 역량이 마음껏 발휘될 수 있도록 탄탄한 활동기반을 마련해나갈 예정이다.

 

위 내용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방배유스센터 홈페이지(www.bb1318.com)에서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방배유스센터 청소년사업팀(02-3487-6161, 내선204)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트위터트위터 페이스북페이스북 Share on Google+구글+ 카카오톡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카카오스토리 밴드밴드 네이버네이버
기사입력: 2020/12/23 [11:13]  최종편집: ⓒ e조은뉴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ㅇㅈㅇ 20/12/31 [12:14]
Good ^^! 수정 삭제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